본문바로가기

의회다운 의회, 겸손과 배려, 상식이 통하는 의회

보도자료

HOME > 의회소식 > 보도자료

  • 화면축소
  • 화면100%
  • 화면확대
  • 화면출력
시의회_의회소식_보도자료 보기
제목성명서 발표(17.4.13)-광주광역시의회, 윤장현 시장 불통과 폐쇄적 인사방침 유감 표명
이름공보팀 날짜2017-04-19 08:54:21
첨부파일 성명서 발표(17.4.13)-광주광역시의회, 윤장현 시장 불통과 폐쇄적 인사방침 유감 표명.hwp 첨부파일이 있습니다. 성명서 발표(17.4.13)-광주광역시의회, 윤장현 시장 불통과 폐쇄적 인사방침 유감 표명.hwp(14KByte)
조회수2,161

윤장현 시장의 불통과 폐쇄적 인사방침에 대해 유감을 표한다.


 


광주시 산하기관장 장기 공백사태는 명확한 인사철학도 철저한 준비와 대책도 없이 시장의 친인척 비리가 불거지면서 이를 모면하기 위한 국면전환용으로 조급하게 추진한 것으로 이미 예견된 상황 이였다.


 


더욱이 각 기관의 임원추천위원회의에서 추천한 인사들이 윤장현 시장의 적격자 없음 통보로 인해 낙마하면서 인력풀의 한계까지 더해져 정치적 변수에 따라 시장이 말하는 인적쇄신은 이미 요원해지고 있다.


 


이 과정에서 우리 의회는 불통의 윤장현식 인사행정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사과와 함께 인적쇄신을 위한 명확한 원칙과 기준을 밝힐 것을 요구하였지만 윤장현 시장은 해명자료만 달랑 언론사에 보냈을 뿐 의회와 어떠한 소통도 하지 않고 있다.


 


이런 불통의 윤장현식 인사행정에 대해 우리 의회는 다시 한번 강력히 유감을 표하는 바이다.


 


우리 의회는 광주시 산하기관장의 장기공백 사태와 비합리적이고 불투명한 행정, 시민의 대의기관을 경시하는 처사에 대해 유감이지만 인사청문회에 참여하여 시장이 추천한 기관장 후보자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광주광역시의회 의원들은 장기간 지속된 기관장 공백사태를 더 이상 지켜볼 수 없고 시민의 뜻을 받들어 시민으로부터 부여받은 권한과 의무를 다할 것이다.


 


광주시 산하기관의 장으로 써 갖추어야 할 도덕성, 전문성, 가치관, 정책방향 등에 대해 철저한 검증을 할 것이며, 납득하기 어려운 비합리적인 절차와 후보 낙점 등에 대해서는 단호히 대처해 나갈 것이다.


 


 


2017. 4. 13.


 


광주광역시의회 의원일동

시의회_의회소식_보도자료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글이전글 보도자료(17.4.11)-광주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인사청문 실시
다음글다음글 보도자료(17.4.18)-산업건설위원회, 도시철도 2호선 관련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시나요?
시민 만족도 조사